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은빛 억새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

용머리고을

금강변을 따라 은빛 억새와 일몰이 장관인 용머리고을은 경관 조성이 잘되어 있는 곳으로 유채, 코스모스, 억새 등을 볼 수 있으며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용머리고을 소개

금강과 탁 트인 비옥한 평야 사이를 가르는 용두산에서 무학산에 이른 줄기가 마치 용의 형상을 보는 듯하여 용머리고을이라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용안면의 용두리, 법성리, 석동리, 난포리 등 4개 리에 걸쳐있는 10개의 마을이 모인 아름다운 고을입니다. 농촌체험관을 중심으로 용안산림, 용안생태습지공원, 자전거 타고 바람 쐬기 좋은 바람개비길이 있습니다. 상생관 앞에는 용머리 개천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물놀이장도 있어서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원을 담은 감성 소품인 한지 소망등도 만들어 보고 아름다운 용머리고을을 한 바퀴 둘러보고 싶다면 용안바람개비열차를 타고 마을 투어도 가능합니다.

 

바람과 함께 달리는 용안바람개비열차

용머리고을에는 시원한 금강의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며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용안바람개비열차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열차를 타고 달리는 마을 길은 정겨운 풍경으로 다가옵니다. 파란 하늘과 흘러가는 구름, 초록빛 산과 들판, 불어오는 바람에 꽃처럼 피어난 바람개비가 맞이하는 바람개비 길입니다.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마을을 한 바퀴 돌고 나면 목적지에 도착입니다. 아름다운 풍경 덕에 돌아보는 시간이 짧게만 느껴지는 용안바람개비열차 체험입니다.

#물놀이 #용안상태습지 #용안바람개비열차 #용머리마을 #용머리 #가족여행 #대학교엠티 #생태체험 #자전거여행

보유시설

  • 식당
    메뉴정보: 시골밥상, 묵은지닭볶음탕
    기타사항: 70명 수용가능, 예약필수
  • 세미나실
    이용료: 300,000원/5시간, 400,000원/8시간
    수용인원: 80명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야외물놀이장, 족구장, 농구장
  • 주차장
    10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