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참 여행정보

참참 여행정보게시판 입니다.

여행정보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강아지랑 설레는 팻캉스, BEST 애견동반 숙소
  • 작성자 참참
  • 등록일 2023-12-05
  • 조회 521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라고 하죠?

이제는 사람만큼이나 동물들이 우리 삶 속에 깊이 들어와있는 거 같아요.

저도 댕댕이 두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도시에서는 산책하기가 쉽지 않고 특히나 특히 아파트에 갇혀있어서 스트레스가 심한가 봐요.

그래도 격주로 시골집에 가서 뛰어놀게 하는데 그럴 때마다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댕댕이와 함께 떠날 수 있는 전북의 농촌 여행지 두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반려동물에 진심인 익산 다송무지개매화마을

 

다송무지개매화마을~!

이름에서부터 자연적이고 감성적인 느낌에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익산 다송리의 와야, 방교, 박전, 상마, 소지, 대지, 매교 7개 마을이 모인 마을입니다.

매화꽃이 많이 피던 일곱 개의 마을을 일곱 빛깔 무지개에 빗대어 다송무지개매화마을이라고 이름 붙였답니다.

 

 

다송매화마을 (출처: 참참 홈페이지)

 

 

이 곳은 2021년 반려동물 놀이터를 개장했고, 작년에는 댕댕이 축제를 진행할 만큼 반려동물에 진심인 마을이예요.

이러한 마음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반려동물과 동반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들을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총 1,000평이나 되는 반려동물 놀이터는 대형 동물과 중·소형 동물 놀이터로 구분해 안전

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고, 동물들의 운동시설과 장남감까지 준비해 제공한다니, 세심한 배려

에 여행객들이 정말 반려동물과 여행하기에 딱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 놀이터 (출처: 참참 홈페이지)

반려동물 놀이터 (출처: 참참 홈페이지)

 

 

그리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 다송무지개매화마을 특산품인 고구마로 고구마빵도 만들고 반려동물 캐릭터 만들기,

반려식물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특산품인 고구마로 진짜 고구마처럼 생긴 고구마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는 체험입니다. 고구마 앙금을 넣은 반죽을 조물조물 고구마처럼 모양을 잡고 보라색 가루를 뿌려준 뒤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열심히 만든 고구마빵이 오븐에서 맛있는 냄새와 함께 구워지는 동안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써서 귀여운 포장박스를 꾸며줍니다. 직접 꾸민 포장박스에 완성된 고구마빵을 담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고구마 만들기 체험 (출처: 참참 홈페이지)

준비된 나무틀을 다듬고 조립해서 칠하고, 유리관 안에 싱그러운 수경재배 식물을 꾸미는 체험은

식물을 소중히 다루며 생명을 아끼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경험입니다.

예쁘게 꾸며진 반려식물은 집안 어디에 두어도 싱그러운 초록빛을 선사하며 지친 마음에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려동물과 맘껏 뛰어놀 수 있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있다니,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딱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요?

참참 홈페이지 링크 -> 다송매화마을

2. 댕댕이와 놀멍·불멍하며 함께 힐링하는, 완주 구이 안덕마을

모악산 남쪽 자락에 위치한 안덕마을은 마을 면적의 절반 이상이 모악산 도립공원으로 속해 있는

경관이 뛰어난 곳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실시하는 농촌관광 등급제에서 경과 및 여행서비스,

체험, 음식, 숙박 등 4개 부문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으뜸촌’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안덕마을 전경 (출처: 참참 홈페이지)

 

 

 

이처럼 우수한 관광자원을 갖춘 안덕마을이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하니,

정말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금상첨화란 말이 절로 나올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먼저 이 마을에는 고즈넉한 한옥 건물들 사이로 산책길이 잘 되어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마당 놀이터가 있어요.

그래서 반려견과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산책길 및 놀이터 (출처: 참참 홈페이지)

 

 

숙소에 들어가면 웰컴키트에 애견간식과 장난감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댕댕이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까지 찍어 준다고 하네요.

와우~! 이런 놀라운 서비스까지..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이뿐이 아니예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할 수 있는 불멍 및 별보기체험을 즐길 수가 있어요.

캠핑의자와, 테이블, 화로까지 불멍세트가 각 숙소에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과 정서적 교감을 하며 추억쌓기 하고 싶은 분~!

얼른 ‘참참’을 통해 숙소 예약하세요.

반려동물 놀이기구 및 포토존 (출처: 참참 홈페이지)

 

 

참참 홈페이지 링크 -> 완주구이 안덕마을

 

 

특별한 반려동물과의 여행은 전라북도 “참참”에서!

 

반려인이 1000만 시대.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지가 더욱 많이 필요한데요.

반려동물에 진심인 “참참”에서 소개한 마을을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농촌에서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참참'은 여행지와 여행상품 집합소이자 실시간 예약까지 가능한 전북 농촌여행 플랫폼입니다.

 

 

참참 홈페이지

www.chamchamtrip.com

 

너와 가서 좋다, 같이 가서 좋다. “참참”

잊을 수 없는 전북 농촌여행/농촌체험만의 매력을 한눈에 담은 곳, ‘참참’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