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농경문화의 중심지

벽골제마을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저수지가 있는 벽골제 바로 옆에 위치한 벽골제마을은 쌀의 고장답게 쌀피자 만들기, 모내기, 추수체험과 함께 고구마 수확 등을 통해 우리 농경문화를 느낄 수 있는 마을입니다.

벽골제마을 소개

벽골제마을 들녘은 해 질 무렵이 되면 석양과 그 빛에 물든 벼가 황금색 물결로 변하는 운치가 장관을 이룹니다. 이곳은 김제시 부량면에 있는 신평, 복촌, 포교, 상방, 하방, 금화 , 후포, 용골 8개 마을이 모여 있습니다. 노령산맥의 정기가 서행하다 한데 뭉친 명금산을 동에 두고 서해까지 펼쳐진 광활한 평야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고대 저수지 벽골제(사적 제111호)를 담고 있어 벽골제마을이 되었습니다. 야외 체육시설, 야외풀장, 바비큐장, 다목적 체험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고구마와 버섯을 수확하는 농촌체험뿐만 아니라 연날리기, 떡케이크 만들기, 쌀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넓은 지평선, 파란 하늘 높이 연날리기

김제는 드넓은 평야와 새파란 하늘이 지평선을 이루고 있는 지평선의 고장입니다. 탁 트인 평야에서 파란 하늘 위로 팔랑팔랑 고운 연을 날리는 체험은 아이들에게 우리 전통놀이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기다란 연 꼬리에 간절한 소망을 적어서 날리는 연은 아이들의 꿈을 싣고 하늘 높이 날아갑니다. 연이 떨어지지 않게 줄을 당기기도 하고 넓은 공터를 달리기도 하며 누구 연이 더 잘 날아오르나 시합하다 보면 어느새 모두의 얼굴에 즐거운 미소가 가득합니다.

김제 특산품, 우리 쌀로 만드는 맛있는 먹을거리

김제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쌀입니다. 김제에서 재배된 우리 쌀로 예쁜 떡케이크와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쌀피자를 만드는 체험도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장식을 만들어 올린 나만의 떡케이크는 벽골제마을의 즐거운 여행을 기념하는 선물이 됩니다. 쌀로 만든 도우 위에 다양한 토핑을 듬뿍 올려 구워낸 피자는 건강한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 더 맛있습니다. 먹고 싶은 토핑을 골라 직접 만든 피자를 나눠먹는 즐거운 체험입니다.

#단체여행 #대햑교엠티 #문화역사여행 #벽골제 #지평선

보유시설

  • 식당
    메뉴정보: 농가백반뷔페, 닭볶음탕
    기타사항: 10인 이상 일주일전 예약필수
  • 세미나실
    이용료: 330,000/1일, 220,000/오후
    수용인원: 80명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야외체육시설(족구장/농구장), 야외풀장, 바비큐장, 다목적(쌀피자/떡/버섯)체험장
  • 주차장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