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마이산이 품은 치유마을

외사양마을

전북특별자치도 삼락농정의 일환인 농촌관광 거점마을 육성사업으로 조성된 외사양마을은 마이산 자락에 안겨 ‘치유’라는 테마로 다목적 체험관과 브런치 카페가 있는 가족형 펜션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외사양마을 소개

외사양마을은 마이산이 품은 치유마을로 조용하고 한적한 농촌마을에 ‘치유’를 테마로 한 다목적 체험관과 카페, 농가 레스토랑이 있는 리조트와 가족, 단체형 펜션 등 복합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황 음식 체험, 생태숲 탐방 등의 농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볼거리 가득한 외사양마을

외사양마을은 마이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사시사철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이면 만개한 꽃들이 자연을 수놓고 여름이면 싱그러운 푸르름으로 사람들을 맞이합니다. 가을이면 마이산은 울긋불긋 다양한 채색으로 물들고 겨울이면 하얀 눈이 소복이 내려앉아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마이산에코타운은 이리저리 길을 찾아 나서며 산책을 즐기는 미로공원, 우리 역사를 알 수 있는 역사박물관, 진안 가위박물관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외사양마을에서 즐기는 만들기 체험

쌀 클레이 체험은 알록달록 말랑말랑 쌀 클레이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창의력을 총동원해 만든 작품은 건강한 쌀로 만든 클레이이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도 있고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간직하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탄 바구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드는 따뜻한 감성 소품 라탄 바구니는 만들기가 쉬워서 금방 배우고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가족여행 #브런치카페 #신혼여행 #연말모임 #치유여행 #테마여행 #트래킹

보유시설

  • 식당
    메뉴정보: 브런치(에코세트+음료), 브런치(감바스+음료), 브런치(불고기샌드위치+음료)
    기타사항: 일요일 휴무
  • 세미나실
    이용료: 50,000/1시간
    수용인원: 50명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식당, 체험실, 카페
  • 주차장
    30대